로칼 라이다


2 in 1 태블릿 지름 by 스나오

얼마전에 몇일 동안 고민하고 눈팅하고 이것저것 비교하다가 결국 ..

레노버 Miix 520 구매


태블릿을 구매할때 기준은 일단
1. 윈도우 10을 운영체제로 할것
2. 태블릿 형태로 분리가 될것
3. 가능하면 인텔 8세대 CPU를 사용할것 

그렇게 해서 처음에는 서피스북 2를 구매할까 하고 살펴 봤지만, 역시나 엄청난 가격으로 포기

LG는 아예 나오는 기준에 맞는게 없고, 삼성은 그닥... HP, DELL, ASUS 다 살펴보다가 
대부분 완전히 꺽이는 형태로 많이 나오는.. 요즘 트렌드 인듯

결국은 레노버로 결정. 
A/S 이슈 글이 엄청 많이 보였지만!!
네이버 검색해서 옥션에서 쿠폰 사용해서 128만원 대로 구매

일요일 밤에 구매해서 화요일에 드디어 택배 도착.

깔끔한 흰색 박스. 레노버도 포장박스 디자인이 괜찮네ㅎ
사은품으로 주는 힐링실드보다 더 반가웠던 것이 
AAAA 사이즈 건전지(어디다가 쓰는 지는 뒤에 나옴) 
다른 제품 개봉기 볼때는 건전지는 안들어가 있어서 별도고 구매 해야 한다는데 여기는 같이 넣어져 있더라
(근데 난 이미 AAAA건전지 두개를 주문해 놓은 상황.. 결국 그 택배박스는 열어보지도 않고 보관중...)

이하 박스 안 내용물, 제품 모습은 빠르게 샤샤샥
화면을 앞에 놓고 봤을때,
왼쪽면(첫번째 사진)에는 전원 스위치, 볼륨(+, -) 스위치, 파워입력, 지문터치 패널
오른쪽면(두번째 사진)에는 USB-C타입, USB-A타입, 이어폰 입력단자
아래쪽면(세번째 사진)에는 키보드 연결 단자부(자석연결)이 위치해 있다.

또 하나 중요한게 바로 이 펜 액티브 펜2(Active Pen 2)
4096필압 인식(이전 버전은 2048 인식이었다고)
작동하는데는 배터리 필요(AAAA 건전지)

이 외에 또 추가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한데,
이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서는 또 다른 시계건전지 같은게 있어야 한다고 
근데 이 건전지는 이미 펜 안에 들어 있더라(펜 상단에 펜 뚜껑을 누르면 흰색 불빛이 점멸해서 건전지 여부를 알수 있다). 
펜 뚜껑을 한번, 두번 누르면 작동하는 방식을 윈도우10에서 설정 가능

이런 저런 설정이 끝나고 드디어 작동!!

이제 한 2주 정도 사용해 봤는데 간단히 소감을 이야기 하자면
▶ CPU가 8세대 i7인데도 기대했던 것 만큼 성능이 뛰어나지는 않다
   그냥 일반 노트북 정도?
▶ 다른 사람들의 소개글에도 팬 소음이 신경 쓰인다고 쓰여있던데,
   확실히 팬이 자주 도는 것 같긴 함. 그런데 2주 정도 쓰면서 팬이 심하게 돌아서 시끄럽다고 느낀적은 두어번 정도
▶ 무게가 생각보다는 무겁다
   어떤 양형이 유튜브에 소개 영상 올린걸 봤는데, 가볍다는 점을 계속해서 강조하더라. 근데 그렇게 가볍지는 않다.
   키보드까지 하면 1.2킬로 정도, 태블릿만 하면 800그램 대 인데, 
   한손으로 들고서 뭔가를 보기는 무겁다. 두손으로 들던지, 배나 다리위에 두고 봐야지 그나마 괜찮음.

★ 이 태블릿을 쓰면서 가장 좋다고 느꼈던 용도는
 만화책 보는것!! 대박. 진짜 대박이라서 한번더 대박.
 예전에 쓰던 태블릿은 7인치라서 사실 만화책 원래 크기보다는 작았고, 화면이 큰 PC는 아무래도 뭔가 느낌이 안사는데
 12.2인치 태블릿을 무릎에 올리고 또는 소파서 뒹굴거리면서 보면 느낌도 살고,
 또 만화책이 거의 어린이 동화책 만큼 크게 보이니까 그것도 좋더라 ㅋㅋㅋㅋㅋ
 그 외에 좋다고 느낀건 아직까지는 넷플릭스 보는 것 정도

2주 사용한 현재까지 소감은 이정도로~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0
1
14048